최팀장의 실무노트

코로나19 3단계 격상에 따른 대응 시나리오 본문

사무_조직관리/인사총무실무자

코로나19 3단계 격상에 따른 대응 시나리오

andrew80 2020. 12. 21. 14:5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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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 목적 : 업무의 연속성 확보를 위한 의사 결정에 지원하기 위함

1) 코로나 비상 대책 담당자 및 주요 업무

[조직도]

각 업무 구분에 따른 담당자 을 지정

담당자 를 지정하여 업무의 지원을 돕게 할 수 있다.

주요 업무는 상황에 따라 조정/변경이 가능

2)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시

3) 각 사안별 대응 방안

4) 팀별 업무 지속 방안 마련

5) 비상대응반 및 각 팀은 결근 대비 사업 계획 수립

6) 공급 물자 부족 상황 대비 계획 수립

7) 코로나 증상 및 증상 의심 직원 발생 시

8) 확진자와 밀접접촉 직원 발생 시

9) 직원 확진 판정 시

10) 감염 직원의 복귀 지원 (※ 회사별 정책에 따라 지원 방법 기재)

 

재택근무 지침

-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, 지침에 따라 운영(3단계 격상시 거리두기 지침 참고)

 

근무 유형

- 근로시간은 현행 및 유연근무제를 동시에 검토

- 코로나19로 인한 직원의 건강보호를 위해 근로시간을 조정하는 방법을 우선 검토

복무관리, 재택근무 비용

- 재택근무 근로자에 대해서도 복무 규정은 그대로 적용

- 근무지 이탈 및 사적 용무 등 복무 규정에 위반되지 않도록 주의(팀장 체크)

- 소모성 비품 등에 대한 비용은 근로자가 선 부담하고 후 정산하여 지급

-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정된 장소에서 근무

※ 한글 파일로 작성되었으며, 원본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로 요청주시기 바랍니다. ^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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