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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팀장의 실무노트
워크샵 기획안(양식) 본문
워크샵 기획안
1. 워크샵 장소 및 기간
1)워크샵 장소 : OO리조트, OO콘도
2)워크샵 기간 : 0000년 월 ~ 일 ( 박 일)
2. 실시목적 및 기대효과
1)0000년도 사업계획안 발표 : 0000년도 사업성과를 회고하고 사업성과를 임직원에게 전파하여 보람과 자부심을 갖게 한다. 또한0000년도 사업계획안 발표를 통해, 임직원 각자가 회사 비전과 목표에 관해 일체감과 자발적인 몰입을 지니도록 한다.
2)임직원 친목도모 : 0000년 한해동안 각자의 업무영역에서 최선을 다해온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한다. 또한 그간 업무영역에서 커뮤니케이션 기법 혹은 상호이해 부족 등으로 야기된 문제점을 해소함과 동시에 임직원 상호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대화와 친교의 장을 마련한다.
3. 추진방향
1)자발적으로 조직된 준비위원회를 통해 회사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며 각 준비위원의 역량을 토대로 실무 분장을 실시, 추진한다.
2)회사 비전 및 목표에 대한 임직원의 충분한 이해와 몰입이 가능한 분위기를 유도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함과 동시에 이와 관련해 적절한 시간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한다.
3)워크샵과 관련된 제 비용을 사전에 취합, 조사하며 조사된 비용 내에서 집행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.
4)다소의 융통성을 허용하되, 사전에 기획된 일정 범위 내에서 제 일정이 시행되어 궁극적으로 경영자 요청사항과 임직원 친목도모가 상호 조화될 수 있도록 한다.
4. 워크샵 일정 개요 (세부일정은 추후 공지)
일 자 | 개 요 | 비 고 |
제1일 (1/15) | 워크샵 장소 출발 사업계획안 발표 및 공유 친목 회합 |
45인승 버스 대절 신년도 사업계획 발표에 주력 |
제2일 (1/16) | 스키 강습 및 기타 친목 회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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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3일 (1/17) | 제반 정리 | 행선지별로 개별 출발 |
5. 워크샵 세부일정
일 자 | 구 분 | 시 간 | 내 용 | 비 고 |
1월 일 | 출발 | 10:30 | 출발지: 회사 앞 | |
휴게소 경유 중식 | 12:30~13:30 | 중식 | ||
도착 | 15:00 | OO리조트 | OO콘도 | |
방 배정, 정리, 휴식 | 15:00~16:00 | OO콘도 | OO평 O개실 용품 사전 확보 |
|
워크샵 1부 (OO 콘도 회의실) |
16:00~19:30 | 사업부별 발표 | 빔프로젝터,자료,유인물 사전 확보, 배포 중간휴식 20분 (다과준비) |
|
석식 (매식) | 19:30~20:30 | 매식 | ||
워크샵 2부 (OO콘도 회의실) |
20:30~22:30 | 친목도모를 위한 레크레이션 | 세부내용 추후별첨 | |
친목도모 | 22:30~ | 익일 강습시간 엄수 | ||
1월 일 | 기상 | 07:30~08:00 | 기상, 세면 | 소지품 보관 주의 |
조식 (매식) | 08:00~08:30 | 조식 | 사전 식사준비 요망 강습시간 엄수 요망 스키강습 쿠폰 사전구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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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습 | 08:30~12:30 | 스키,보드별 시행 | 안전사고 유념 오후 리프트권 사전구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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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식 (매식) | 12:30~13:30 | 중식, 오후 일정 준비 | 사전 식사준비 요망 | |
스키,보드 활강 | 13:30~16:30 | 스키,보드 활강 | 안전사고유념 | |
오후일정 정리 | 16:30~18:00 | 용품 반납 사우나 개별 휴식 |
||
석식 (자가해결) | 18:00~20:00 | 석식 준비 석식 및 정리 |
석식 자가해결 | |
친목도모 | 20:00~ | 익일 출발일정 엄수 | ||
1월 일 | 기상 | 07:30~08:30 | 기상 및 정리 | 개인 비품 분실 유념 |
조식 (자가해결) | 08:30~09:30 | 조식 준비 조식 및 정리 종합 정리 |
조식 자가해결 | |
출발 | 09:30~10:00 | 행선지별 개별출발 | 회사 비용지출 담당자 행선지별 비용 지급 |
*회사 비용지출 담당자 : 동일 인물로 창구 통일
*숙소와 소회의실 소재지는 각각 OO콘도, OO콘도로서 상이함에 유념바람.
6. 워크샵 제1부 세부일정
① 장소 : OO콘도 소회의실
② 시각 : 16:00 ~ 19:30
③ 워크샵 제1부 세부일정
항목 | 시간 | 세부내용 | 준비물 및 기타 |
사전준비 | 15:00~16:00 | 관리실 열쇠 수수 장소 정돈, 자리배치 |
빔프로젝터 노트북 각부서 SW발표자료, 출력물 |
모두발언 | 16:00~16:15 | 대표이사 | 2003년 회고 및 중장기 목표 제시 |
사업계획발표 및 질의응답 경영지원팀 |
16:15~16:40 |
예상 소요시간 25분 이내 |
|
생산팀 | 16:40~17:05 | 예상 소요시간 25분 이내 | |
영업본부 | 17:05~17:35 | 예상 소요시간 30분 이내 | |
중간휴식 | 17:35~17:50 | 15분 이내, 사전 다과준비 온수 사전준비 요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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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소 | 17:50~18:20 | 예상 소요시간 30분 이내 | |
기술지원팀 | 18:20~18:45 | 예상 소요시간 25분 이내 | |
회사 전사적 공지 | 18:45~19:00 | 대표이사 경영지원팀장 | 복무규정의 시행 수당 및 평가 등 제시 |
자유토론 | 19:00~19:30 | 팀별, 관련 부서별 자유토론 |
*발표 순서는 평소 주간팀장회의 발표 순에 의했으며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함.
*사전에 워크샵 제1부 도우미 선발, 협조 필요함.
*일정, 순서는 현지상황에 따라 다소의 변동 가능함.
④ 개인 준비물 : 필기도구
⑤ 회사 준비물 : 빔 프로젝터, 노트북 여유분 포함 2대, 기타 비품, 음료 및 다과 등
⑥ 각 부서 사전준비사항
1)2004년도 사업계획안 대표이사 제출기한 엄수: 2004년 1월 일 시
2)대표이사와 협의를 통해 확정된 사업계획의 주요내용을 발표하기 위한 파워포인트 자료 준비를 사전 준비하여 경영지원팀에 제출함.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해당부서의 사업계획 파워포인트 자료를 별도 저장매체에 저장하여 워크샵 참석 시 반드시 지참 요망함.
3)프리젠테이션 용 파워포인트 자료는 형식 보다는 내용 전달에 주요한 목적을 갖고 진행하길 요망함.
⑦ 경영지원팀 지원사항
1)각 부서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사전에 받아 노트북에 미리 저장해두며,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별도 저장매체에 따로 저장한다. 노트북 또한 여분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한다.
2)이미 취합한 각 부서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출력해 발표 순서에 준해 유인물화 한다. 이때 여분을 충분히 하며, 필기도구 미지참자를 위해 여분의 필기도구를 사전에 준비한다.
3)기타 협조사항은 워크샵 준비위원회와 논의해 결정한다.
Wokrshop 준비 Check Point : 15일 워크샵 1부 부서별 사업계획안 발표에 주력
구 분 | 내 용 | ○ | X |
출발 전 | 1. 사전 예약상황은 재확인했는가? (1일전 확인, 점검) | ||
버스대절 사항의 확인 (예약재확인, 시간 및 장소, 보험가입여부 확인) | |||
2) 콘도 및 제 혜택사항 재확인 (리프트 등) | |||
3) 회의실 예약사항 재확인 | |||
용품, 복장 대여 및 강습 예약 재확인 | |||
2. 출발 전 주요점검사항 (당일점검 사항) | |||
1) 워크샵 1부 소요물품 확보, 차량 보관 | |||
2) 워크샵 2부 (레크레이션) 준비물 확보, 차량 보관 | |||
3) 부식물 확보, 차량 보관 | |||
4) 인원점검 및 승차 | |||
5) 결제수단 확보여부 (법인카드 및 현금) | |||
2. 워크샵 제1부 소요물품의 확보하였는가? (1일전 확인 점검) | |||
1) 회의실 사전준비 완료 여부 | |||
2) 빔 프로젝터 (사전 테스트 완료) | |||
3) 노트북 2대 | |||
4) 사장님 및 각 부서별 사업계획안 파워포인트 자료 취합, 저장 | |||
5) 파워포인트 자료의 별도 저장매체 저장여부 | |||
6) 파워포인트 자료 유인물화 | |||
7) 필기도구 여분 (필기도구는 개인준비물) | |||
8) 프리젠테이션 용 지휘봉 등 | |||
3. 워크샵 2부 (레크레이션) 소요물품은 확보하였는가? | |||
프리젠테이션 일시 | 1. 임직원 전원이 워크샵 1부 일정을 모두 파악하고 있는가? | ||
2. 프리젠테이션 소요시간은 적당한가? | |||
3. 워크샵 장소 섭외시각 이전, 이후 도착 시 일정 변동의 여유가 있는가 ? | |||
회의실 | 1. 회의장 넓이는 적당한가? | ||
2. 회의장의 소음은 없는가? | |||
3. 회의장의 환기,냉난방 시설,조명의 설비는 좋은가? | |||
4. 책상, 의자, 화이트 보드등의 준비는 잘되어 있는가? | |||
5. 출입구 티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는가? | |||
6. 냉온수통이 준비되어 있는가? | |||
기 타 | 1. 배포자료, 필기용구 등은 모두 준비 하였나? | ||
2. Workshop 세부 시간 계획은 참가자 전원에게 통보하였는가? | |||
3. Workshop 진행 규칙을 참가자 전원이 알고 있는가? | |||
*추가 check point는 계속적으로 반영할 예정임.
양식